본문 바로가기

SKSTOA

홍보센터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가정의 달 5월, SK스토아 ‘선물하기 전문관’에서 선물 고민 끝!

등록일 2021.05.03
내용

어떤 선물을, 어떻게 선물할지 고민된다면

이제 SK스토아 ‘선물하기 전문관’으로 정착하자!

 

SK스토아가 비대면 선물하기 서비스를 강화한다. SK스토아(www.skstoa.com, 대표 윤석암)는 오늘부터 SK스토아몰에 ‘선물하기 전문관’을 열고 온라인 선물하기 서비스 기능을 고도화한다고 밝혔다.

 

이는 가정의 달임에도 코로나19로 직접 만나기보단 온라인으로 마음을 전하는 소비자들이 늘었다고 보고 이들을 공략하기 위한 것이다.

 

‘온라인 선물하기’ 서비스는 SK스토아몰 Web/App에서 상품을 구입하고 문자(SMS)나 카카오톡 메시지로 선물할 수 있는 서비스다. 받는 사람의 이름과 연락처만 입력하면 결제 후 상대방에게 문자나 카카오톡 메시지로 선물이 전달된다. 그리고 받는 사람이 직접 주소를 입력하면 제품이 발송된다. 상대방 주소 대신 연락처만 입력하면 되는 간편함과 비대면 소비 추세로 해당 서비스 수요가 계속 증가하고 있다.

 

SK스토아는 온라인 선물하기 기능을 전 상품(직구 및 무형상품 제외)으로 확대 적용한다고 밝혔다. 또한 인기상품을 선물 용도에 따라 카테고리별/ 브랜드별/가격대별로 나눠 고객에게 추천해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한 사람에게 여러 개의 선물을 한 번에 전달하고 싶어도 하나씩 나눠서 전달할 수밖에 없었던 기존 시스템을 개선했다. 여러 개의 상품을 선물 꾸러미처럼 한꺼번에 한 사람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로써 양적으로도 좀더 풍성하게 마음을 전할 수 있다.

 

또한 선물 조르기 기능, 컬러, 사이즈 등을 변경할 수 있는 옵션 기능은 물론, 받는 사람의 기쁨을 더 크게 해줄 수 있는 다양한 문자 템플릿과 이미지를 추가한 메시지 전달 기능으로 비대면 선물하기의 아쉬움을 덜어드리기 위해 노력했다.

 

상품 구색도 다양화했다. 지난 4월 26일부터 SK스토아몰에는 ‘백화점’ 카테고리도 오픈했다. AK백화점 및 뉴코아 입점 브랜드 상품들을 SK스토아몰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해당 카테고리에서는 백화점 상품들만 따로 검색하고 인기 상품을 추천 받을 수도 있다. 백화점 상품들 역시 ‘온라인 선물하기’가 가능하다. SK스토아는 향후 더 많은 백화점들과 협업하여 판매 상품을 다양화하고 SK스토아몰 인지도를 높이는데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SK스토아 신양균 DT그룹장은 “’온라인 선물하기’ 서비스는 대면 만남이 줄어든 현시점에서 선물을 받는 사람의 취향이나 상황까지 고려하여 편리하게 마음을 전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밝히며 “SK스토아는 앞으로도 선물하기 전문관, 백화점 전문관 등 차별화된 전문관 카테고리 개설과 상품 수를 지속 확대하여 상품 접근에 대한 허들을 낮추고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SK스토아는 선물하기 전문관 론칭을 기념하여 ‘선물하기 좋은 날’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늘부터 오는 30일(일)까지 약 한 달간, ‘온라인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한 모든 고객에게 10% 적립금을 증정한다.

 

'선물하기 좋은 날' 이벤트 이미지. /사진=SK스토아 제공

 

이전글

5월엔 SK스토아랑 오! 해피데이!

다음글

19일은 ‘SK스토아 쇼핑라이브 오신 날’ SK스토아, 라이브커머스 방송으로 고객 록인 강화한다.